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서울

[서울 강동] 유리공예 공방 체험 < 다정한 유리 >

 

 

 

안녕하세요, 수니입니다 :>

오늘은 회사 워크샵을 통해 유리 공방에 다녀온 후기를 남겨보고자 합니다. 

 

제가 방문한 유리공예 공방은 다정한 유리인데요, 강동구청역과 천호역 사이에 있는 아기자기한 유리공예 공방이었습니다. (강동역까지도 도보 15분으로 이동 가능합니다.)

 

이곳 다정한 유리 유리 공방에서는 유리공예 원데이클래스, 창업반, 단체 수업(15인까지 가능)등을 운영하고 계신다고 합니다.

 

 

 

 


 

 

 

다정한 유리는 3층에 위치하고 있었는데요, 들어가자마자 쨍하고 예쁜 색감의 유리 공예품들이 눈을 즐겁게 해 줍니다. :>

 

 

 

다정한 유리 전시 작품
다정한 유리 전시 작품
다정한 유리 전시 작품

 

 

 

강사 선생님께서 전시해 놓으신 유리 공예품을 보고 있으니 반짝반짝 기분이 좋아졌어요 :>

컵부터 접시, 줄을 이용해 매다는 형태까지 이곳 다정한 유리는 다양한 형태의 유리 공예 작품을 만들 수 있는 공간 같아 보였습니다.

 

 

 

다정한 유리 다양한 유리

 

 

 

유리 공예를 하는데 쓰이는 유리인지는 모르겠지만 조각 유리들이 모여져 있는 모습도 색감이 참 예뻤습니다.

 

 

 

다정한 유리 전시 작품

 

 

 

투명한 유리접시에 크리스마스 리스를 표현한 작품도 고급스러웠고, 불투명한 그릇에 귀여운 캐릭터나 이미지를 표현한 작품도 사랑스럽게 느껴지는 공간이었습니다.

 

 

 

다정한 유리 인테리어

 

 

식물들과 함께 큼지막한 거울도 비치되어 있어 답답한 공간이라는 느낌이 전혀 들지 않았던 다정한 유리 유리공방!

 

 

 

다정한 유리 공예 준비물

 

 

 

유리 공예는 처음이라 떨렸는데요, 선생님께서 친절하게 지도해 주셔서 잘 따라 할 수 있었습니다.

기본적인 원리는 유리칼을 이용해 유리에 금을 내고, 그 금에 자극을 주어 모양대로 쪼개면 되는 방식이었습니다.

 

유리칼의 휠은 다이아몬드라는 단단한 금속으로 이루어져 있고 양쪽으로 1mm의 여백을 두어 가운데 위치해 있습니다. 때문에 자를 대고 자를 때는 자르려는 선보다 자를 1mm 정도 띄우고 잘라야 원하는 위치대로 자를 수 있습니다.

 

또한 금을 긋기 전 몇 번 롤링을 하는데, 그 과정에서 유리칼 내부에 있는 오일이 조금씩 흘러나와 윤활제 역할을 하게 됩니다.

 

저는 유리칼의 오일이 잘 나오지 않아서 따로 찍어서 바르는 형태의 오일을 받아서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

 

한 가지 팁을 말씀드리면, 금을 긋고 나서 충격을 주어서 유리를 잘라내는 과정으로 공예가 이루어지지만 충격을 줘서 잘라내는 것은 부수적인 역할일 뿐 애초에 금을 잘 그어서 충격을 많이 주지 않아도 깔끔하게 잘리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잘 그어지지 않은 선에 충격을 줘서 억지로 잘라내려 하면 자잘하게 유리가 깨지면서 떼어지는 모습을 볼 수 있음)

 

 

 

다정한 유리 다듬기

 

 

 

여러 가지 선을 그어보며 연습을 마친 뒤에는 제가 선택한 도안인 곰돌이 모양으로 유리를 잘랐습니다. 매끄럽지 않게 잘린 부분은 사포를 이용해 갈아내면 됩니다. 물을 적신 사포에 유리를 갈면 먼지가 날리지 않게 잘 다듬을 수 있습니다. :)

 

 

 

다정한 유리 꾸미기 용품

 

 

 

잘 다듬은 유리 판에는 꾸미기용 유리를 올려주면 되는데, 각각의 색깔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원하는 부위에 원하는 색깔의 유리를 얹으면 됩니다.

 

 

 

다정한 유리 곰돌이 & 트리

 

 

 

유리를 붙이는 풀을 이용해 잘 고정되도록 붙여줍니다. (풀을 너무 많이 사용하게 되면 유리가 흘러내릴 수 있으니 적당량 사용해야 합니다.)

 

 

 

다정한 유리 공예 작품

 

 

 

작품은 4주 뒤쯤 택배로 받아볼 수 있었는데요, 곰돌이와 트리 너무 귀엽지 않나요? :>

 

 

 

다정한 유리의 영업시간은 월 ~ 목과 토요일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이며 일요일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영업합니다. 정기 휴무는 매주 금요일이며 별도의 휴무일은 공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주소 : 서울 강동구 천호옛길 54-1 3층 (엘베 있음)

 

 

 

오늘은 서울 강동구에 위치해 있는 다정한 유리에 방문해 보았는데요, 친절한 강사님과 예쁜 작업물까지 만족스러운 유리 공방이었습니다.

 

 

 

나만의 유리 공예품이 만들고 싶다면 다정한 유리에 방문해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정한유리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